상품을 소싱하는 것은 상품의 재고, 즉 유형의 상품을 구매하거나 확보하는 행위입니다.
이때 어떤 상품을 소싱하는지는 매우 중요하며, 어떤 상품을 구매해야하는지 키워드를 잘 찾아야합니다.
키워드 분석 도구 사이트들을 소개할게요.
판다랭크 : https://pandarank.net/content/detail
판다랭크 - No.1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
No.1 데이터 분석 플랫폼
pandarank.net
셀록홈즈 : https://sellochomes.co.kr/
셀록홈즈 - 온라인 부업을 위한 파트너
쉽고 편하게 돈 버는 부업을 위한 N잡러 플랫폼. 온라인쇼핑몰, 블로그, 체험단, AI글쓰기
sellochomes.co.kr
네이버 검색 광고 : https://manage.searchad.naver.com/customers/2443486/tool/keyword-planner
네이버 검색광고: 광고플랫폼
manage.searchad.naver.com
키워드를 그래서 어떻게 잘 활용해야 할까요?
-
단일 키워드와 복합 키워드를 함께 사용하면 좋아요 예: '꽃'(단일) + '미니조화'(복합) = 더 많은 사람들이 찾을 수 있어요
-
정확한 설명이 담긴 키워드를 사용하세요 "예쁜 꽃"보다는 "분홍색 장미 조화"처럼 구체적으로!
-
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말을 활용하세요 너무 어려운 말보다는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는 쉬운 말로!
- 비즈니스 정체성, 트렌드(타겟 고객층과 맞는 언어, 브랜드 가치, 시즌별 수요 변화, 현재 인기있는 검색어) 반영한 키워드
📱 모바일 액세서리 판매시
-
기본 키워드: "폰케이스"
-
트렌드 반영: "프리미엄 투명케이스"
-
특징 강조: "슬림 항균 케이스"
☕ 카페 운영시
-
기본 키워드: "카페"
-
위치 활용: "강남역 카페"
-
특색 강조: "넓은 테라스 카페"
실전! 키워드는 중소형 키워드를 찾자!
- 월 검색량이 5,000~50,000 사이
-
너무 적지도, 너무 많지도 않은 적당한 검색량이에요
-
그래서 경쟁도 적당하고, 노출 기회도 충분한 수준이죠
-
-
구매 전환이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키워드
-
단순 검색으로 끝나지 않고 실제 구매가 일어나요
-
이는 해당 키워드가 구매 의도가 있는 키워드라는 뜻이에요
-
-
검색량 대비 상품량이 적은 키워드
-
경쟁이 상대적으로 덜한 블루오션 키워드예요
-
상위노출의 기회가 더 많다는 뜻이죠!
-
4. 자연스러운 문장 만들기
-
키워드를 단순히 나열하지 말고, 읽었을 때 자연스러운 문장이 되도록 만드세요
-
⭕ 예시 : "미니조화 장식 꽃 나무 가지 인테리어"
-
❌ 예시 : "미니조화 조화장식 꽃장식 나무장식 인테리어"
5. 적절한 키워드 개수 지키기
-
키워드는 최소 4개에서 최대 6개까지만 사용하세요
-
너무 많은 키워드는 오히려 효과가 떨어질 수 있어요
-
⭕ 예시 : "겨울 수면잠옷 극세사 파자마" (키워드4개)
-
❌ 예시 : "겨울 수면 잠옷 파자마 홈웨어 극세사 루즈핏 세트" (키워드8개)
6. 중요 키워드 위치 선정하기
-
가장 강조하고 싶은 핵심 키워드는 맨 앞에 배치하세요
-
⭕ 예시 : "마카롱 선물세트 수제 답례품"
-
❌ 예시 : "선물세트 답례품 수제 마카롱"
'테크 field 에서 보고 느낀 것들 > 사업과 서비스에 대한 다양하고 넓은 관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드롭 쉬핑, 사입에 대한 개념 정리 (0) | 2025.02.01 |
---|---|
[AI] AI 스타트업에 재직했을 때, AI PM 이 일반 PM 보다 신경써야할 지점은? (1) (5) | 2024.11.20 |
글로벌 시장을 타깃할 때 고려할 것들, UX 외에도 기술적으로 어떤 챌린지가 있을까? (0) | 2024.11.19 |
포토이즘, 포토위젯, BLIP 등 글로벌 팬덤 타깃으로 서비스하는 앱들을 살펴보자. (2) | 2024.11.04 |
스타벅스는 리워드 서비스를 어떻게 활용하는가? (1) | 2024.10.1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