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테크 field 에서 보고 느낀 것들/사업과 서비스에 대한 다양하고 넓은 관심

키워드 분석 키워드 찾는 방법 상품 소싱 쇼피코리아 판매

상품을 소싱하는 것은 상품의 재고, 즉 유형의 상품을 구매하거나 확보하는 행위입니다. 

이때 어떤 상품을 소싱하는지는 매우 중요하며, 어떤 상품을 구매해야하는지 키워드를 잘 찾아야합니다. 

 

키워드 분석 도구 사이트들을 소개할게요. 

 

 

판다랭크 : https://pandarank.net/content/detail

 

판다랭크 - No.1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

No.1 데이터 분석 플랫폼

pandarank.net

셀록홈즈 : https://sellochomes.co.kr/

 

셀록홈즈 - 온라인 부업을 위한 파트너

쉽고 편하게 돈 버는 부업을 위한 N잡러 플랫폼. 온라인쇼핑몰, 블로그, 체험단, AI글쓰기

sellochomes.co.kr

네이버 검색 광고 : https://manage.searchad.naver.com/customers/2443486/tool/keyword-planner

 

네이버 검색광고: 광고플랫폼

 

manage.searchad.naver.com

 

 

 


 

 

 

키워드를 그래서 어떻게 잘 활용해야 할까요?

  1. 단일 키워드와 복합 키워드를 함께 사용하면 좋아요 예: '꽃'(단일) + '미니조화'(복합) = 더 많은 사람들이 찾을 수 있어요

  2. 정확한 설명이 담긴 키워드를 사용하세요 "예쁜 꽃"보다는 "분홍색 장미 조화"처럼 구체적으로!
  3.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말을 활용하세요 너무 어려운 말보다는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는 쉬운 말로!
  4. 비즈니스 정체성, 트렌드(타겟 고객층과 맞는 언어, 브랜드 가치, 시즌별 수요 변화, 현재 인기있는 검색어) 반영한 키워드

📱 모바일 액세서리 판매시

  • 기본 키워드: "폰케이스"
  • 트렌드 반영: "프리미엄 투명케이스"
  • 특징 강조: "슬림 항균 케이스"

☕ 카페 운영시

  • 기본 키워드: "카페"
  • 위치 활용: "강남역 카페"
  • 특색 강조: "넓은 테라스 카페"
     

실전! 키워드는 중소형 키워드를 찾자!

 

  1. 월 검색량이 5,000~50,000 사이
    • 너무 적지도, 너무 많지도 않은 적당한 검색량이에요
    • 그래서 경쟁도 적당하고, 노출 기회도 충분한 수준이죠
  2. 구매 전환이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키워드
    • 단순 검색으로 끝나지 않고 실제 구매가 일어나요
    • 이는 해당 키워드가 구매 의도가 있는 키워드라는 뜻이에요
  3. 검색량 대비 상품량이 적은 키워드
    • 경쟁이 상대적으로 덜한 블루오션 키워드예요
    • 상위노출의 기회가 더 많다는 뜻이죠!

     

4. 자연스러운 문장 만들기
  • 키워드를 단순히 나열하지 말고, 읽었을 때 자연스러운 문장이 되도록 만드세요
  • ⭕ 예시 : "미니조화 장식 꽃 나무 가지 인테리어"
  • ❌ 예시 : "미니조화 조화장식 꽃장식 나무장식 인테리어"
5. 적절한 키워드 개수 지키기
  • 키워드는 최소 4개에서 최대 6개까지만 사용하세요
  • 너무 많은 키워드는 오히려 효과가 떨어질 수 있어요
  • ⭕ 예시 : "겨울 수면잠옷 극세사 파자마" (키워드4개)
  • ❌ 예시 : "겨울 수면 잠옷 파자마 홈웨어 극세사 루즈핏 세트" (키워드8개)
6. 중요 키워드 위치 선정하기
  • 가장 강조하고 싶은 핵심 키워드는 맨 앞에 배치하세요
  • ⭕ 예시 : "마카롱 선물세트 수제 답례품"
  • ❌ 예시 : "선물세트 답례품 수제 마카롱"